Skip Menu

한식 세계화를 최전선에서 추진하는 글로벌 호텔조리인
DEPT.OF CULINARY ART

교과목개요

웰니스푸드테라피

융복합 역량 교육으로 웰니스 셀프케어 생활건강관리의 분야로 '푸드테라피'란 음식(food)과 치유(therapy)의 합성어로 음식의 다양한 기능으로 건강을 회복 증진하는 자연치유법을 말하는 것으로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교육적 요소들을 첨가하여 놀면서도 거부감 없이 학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창의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

취업준비와전략

대학생의 올바른 직업관을 고취시키고,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입사서류 작성법(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실무 강의, 실습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커피와음료실습

커피와 음료의 역할을 이해하고 커피를 비롯한 음식과의 상승효과, 커피와 음료의 판매에 따른 이윤의 증가에 대해 이해한다.

푸드&테이블코디실무

인간의 오감을 이용하여 감지되는 식품의 품질에 대한 평가를 단계별로 습득하기 위하여 5가지 감각기관을 활용하여 음식과 함께 테이블에서 작품을 체계적으로 표현하도록 학습한다.

자기개발과조직이해

직업기초능력 중 자기개발과 조직이해능력의 제고를 위하여 자기관리, 경력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의 경영과 업무를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조리영어(ll)

외식산업의 글로벌화와 외식시장의 해외진출 등의 환경변화 속에서 외국인들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원활한 대인관계 확립을 위하여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적 실무 영어를 학습한다.

단체급식관리

현대의 생활방식이 변함에 따라 단체급식이 빠르게 발전해 가고 있다. 단체급식 관리의 과학적인 운영을 위하여 위생조리, 배식, 영양관리, 식단 작성법을 학습하고 실제 단체급식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자질을 갖추고자 한다.

식품위생과안전

식품 생산 영역에서의 안전성에 대하여 익히며 위생적인 조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생물의 증식과 오염경로 등의 파악 및 방지법, 식중독의 종류와 예방, 식품과 전염병, 부패, 식품첨가물 등을 학습한다.

외식창업트렌드연구

최근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이해하고 외식산업의 환경분석, 창업 및 경영관리,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학습한다. 또한 외식산업의 실무에 대하여 학습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도록 한다.

조리용어해설

호텔 및 외식분야 학문을 하기위한 기초단계의 조리 관련 용어에 대한 정리를 이해하고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 등에 대한 조리용어에 대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학문 기반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