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한식 세계화를 최전선에서 추진하는 글로벌 호텔조리인
DEPT.OF CULINARY ART

교과목개요

궁중음식실습캡스톤디자인

한국 전통 왕가를 중심으로 계승발전 되어온 음식을 배우고 전통음식에 대한 자부심과 전문가로서 전통음식을 현대에 이어갈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전통음식을 바탕으로 하여 현대 변화되는 조리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캡스톤디자인

자신의 학문을 체계화시키는 작업으로, 학생들의 적성과 음식에 맞는 전공 분야별로 선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필요한 기본 테이블 스타일링과 음식 셋팅 방법을 배우고 숙련된 조리 전문인의 소양을 갖추는 학습을 한다.

창업실무

본 과목은 학생들이 자신의 직무별 흥미와 적성을 재발견하고 직업 경로 목표설정을 취업과 창업을 인생 로드맵으로써 먼저 설계하고 특정 미래 유망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창직 행위(실제 사업계획)와 시뮬레이션 수업을 통하여 학습된 창업 전문 이론지식을 스스로 응용하고 체험하는 과정이다

조리원리및실습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이해하여 식품의 조리과정 중에 일어나는 이화학적 반응에 대한 기본지식을 학습하며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조리방법 습득으로 식생활의 과학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이를 실습을 통하여 익힌다.

조리영어(l)

외식산업의 글로벌화와 외식시장의 해외진출 등의 환경변화 속에서 외국인들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원활한 대인관계 확립을 위하여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적 실무 영어를 학습한다.

제과제빵실습

제과 및 제빵을 실습하는 과목으로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실습하여 밀가루 제품의 이론적 특성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빵과 과자류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익힌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식품재료학

조리에 사용되는 허브, 스파이스를 비롯한 각종 식재료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식재료를 실제로 직접 보고 조리해 봄으로써 재료별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저장,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하고 익힌다.

중식조리실습

중국의 식생활과 요리의 특징을 소개하고 실습을 통해 조리방법을 익히도록 학습한다.

실용영어(I)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