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한식 세계화를 최전선에서 추진하는 글로벌 호텔조리인
DEPT.OF CULINARY ART

교과목개요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식품재료학

조리에 사용되는 허브, 스파이스를 비롯한 각종 식재료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식재료를 실제로 직접 보고 조리해 봄으로써 재료별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저장,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하고 익힌다.

실용영어(I)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

기초조리실습

기초조리 과목은 모든 조리의 기본이 되는 조리 동작과 스킬을 익히는 과목으로 여러 조리 동작의 기본과정을 배우고 이를 실습하여 숙달 될 수 있도록 하게 한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학습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세계음식문화및조리

세계음식트렌드 및 성격에 대해 이해하고 세계 각지에서 유래된 음식에 사용하는 기구 및 조리방법을 익히고 음식을 평가하는 기술을 학습한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글로컬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디저트및고급제과실습

제과제빵의 고도의 전문화 단계의 기술을 습득하며, 또한 제과점 창업의 실력을 배양한다.

호텔외식주방관리

호텔과 외식에서의 기본적인 이론을 습득하여 실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하며, 요리의 기본적 구성, 체계, 요리의 역사와 문화, 다양성을 객관적인 차원으로 접근한다. 또한 현장 적응력을 높여 자신감을 가지도록 학습한다.